2차전지·반도체·AI·로봇…세상 뒤바꿀 '혁신가 100명' 모인다

입력 2023-08-17 18:22   수정 2023-08-18 02:13


2차전지, 반도체, 인공지능(AI), 로봇, 엔터테인먼트, 바이오 등 혁신산업 최전선에서 뛰는 최고경영자(CEO)가 9월 11~15일 한자리에 모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이 KB증권, 한국거래소와 함께 개최하는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 2023(KIW 2023)’에 참석해 성장 전략을 제시합니다. 투자자들과 소통하면서 혁신의 미래도 공유합니다. 혁신기업 CEO와 산업·투자 전문가만 100명에 달하는 사상 최대 투자 서밋입니다. 9월 11~13일엔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14~15일엔 한국거래소 홍보관에서 진행됩니다.

11~12일엔 혁신기업 CEO들이 대거 참여해 릴레이 발표를 이어갑니다.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2차전지 특별세션에선 김준형 포스코퓨처엠 사장, 송호준 에코프로 사장, 신영준 LG에너지솔루션 부사장(CTO), 강기석 서울대 재료공학부 교수가 한자리에 섭니다. 반도체 분야에선 황상준 삼성전자 부사장과 박명수 SK하이닉스 부사장이 나서 AI 시대 부상하고 있는 차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 시장 전망을 공유합니다.

바이오 분야에선 서정진 회장의 장남 서진석 셀트리온 이사회 의장과 진양곤 HLB 회장, 김용주 레고켐바이오 대표, 서범석 루닛 대표 등 20여 명의 CEO가 발표자로 나섭니다.


외국인의 주목을 받는 K엔터 분야에선 이재상 하이브 최고전략책임자(CSO), 심은지 JYP퍼블리싱 대표, 최정민 SM엔터 최고글로벌책임자(CGO)가 K엔터 스토리를 들려줍니다. 글로벌 풍력산업을 이끄는 김성권 씨에스윈드 회장과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을 주도하는 이정호 레인보우로보틱스 대표도 성장 전략을 알려줄 예정입니다.

SK에코플랜트, 두산로보틱스, 안다르 등 기업공개(IPO)를 준비하는 주요 기업들도 발표를 합니다. 강성부 KCGI 대표와 차종현 차파트너스 대표, 이창환 얼라인파트너스 대표 등도 각사의 행동주의 전략을 투자자들에게 밝힙니다.

13일에는 글로벌마켓과 코리아마켓 전문가가 집결합니다. 월가의 저명한 경제학자인 에드 하이먼 에버코어ISI 회장, 통화정책 전문가인 에릭 로즌그렌 전 보스턴연방은행 총재, 미국 주식시장 전문가인 제이슨 트레너트 스트레타가스 CEO와 윤제성 뉴욕생명자산운용 CIO, 팀 모우 골드만삭스 아시아 수석투자전략가, 디비아 만키카르 S&P글로벌 ESG 마켓 부문 대표가 글로벌 시장 전망을 발표합니다. 최광욱 더제이자산운용 대표, 최준철 VIP자산운용 대표, 김태홍 그로쓰힐자산운용, 김남기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대표, 박소연 신영증권 투자전략부장 등이 한국 주식시장을 전망합니다.

14일엔 김용범 해시드오픈리서치 대표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암호화폐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섭니다. 15일에는 토큰증권(ST)을 다룹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